sub_title

  • Home > 
  • 보은대추 > 
  • 대추성분과 성질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대추!

대추는 강장작용, 피로회복, 해독, 해열작용 등 약리작용이 크며, 특히 품질인증을 받아 판매되고 있는 보은황토대추를 사용해야 그 효과가 높습니다.

대추는 특히 건강에 좋은 당도가 높은 과일로 복숭아가 보통 10~15brx, 포도가 보통 12~18brx, 대추는 무려 25brx가 넘습니다.

대추와 사과의 성분분석표(출처: 농촌진흥청)
이뇨효과가 뛰어난 최고의 다이어트식품이다.
대추 달인물을 수시로 마시면 소변의 흐름이 원활해져 살을 빼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대추는 성질이 따뜻한 음식으로 여성 냉증에도 자주 이용되었습니다.
마음을 진정시키고 불면증에 좋다.
대추의 성분은 혈액순환을 용이하게하고 마음을 진정시켜줍니다. 특히 대추씨 안에는 잠을 유발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예로부터 불면증에 특효약이라 불립니다. 신경이 날카롭거나 불면증에 걸린분, 수험생들은 대추차를 저녁에 한잔씩 드시면 좋습니다.
피부가 맑아지고 혈색이 돈다.
대추에는 비타민C의 미량요소가 함유되어 늘 복용하면 피부를 매끈하게하며 혈색이 건강하고 얼굴을 아름답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는 12가지 아미노산과 36가지 무기질,비타민A,B2,P 등을 함유한 최고의 건강식품입니다.
숙취해소·간보호에 도움이 된다.
일본 오사카시립대 대학원 연구팀은 대추 엑기스에 간암증식을 억제하는 성분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대추 메탄올 추출물이 벤조피렌에 의해 유도된 간 기능 장애에 미치는 영향을 실험한 결과 혈청과 간조직중의 효소활성도(GOP,GPT,LHD) 및 지질 함량에 유효한 효과를 나타낸다고 알려졌습니다.
항암작용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대추에는 체내에 흡수되면 비타민 A로 변함으로서 면역반응을 높이는 배타캐로틴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암과 심장질환 등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 국립암연구소는 하루 5~6mg의 배타캐로틴 섭취를 권장하는데 대추 5알이면 해결됩니다.
천식·감기·아토피 완화에 좋다.
동의보감에서는 대추에 관하여 속을 편안하게 하고 배에영양을 공급하며 오장을 보하고 12경맥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소화기계통을 편안하게 함으로서 천식이나 아토피의 증상을 완화해주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대추에 포함된 cAMP라는 성분이 인체의 면역력을 강화해준다고 합니다.